homepee.com

사업현황

BUSINESS

  • Home
  • 사업현황
  • OEM/ODM

OEM/ODM

ODM은 OEM 과는 다르게 제조업자 즉, 생산자가 제품의 설계, 제작, 생산 등을 모두 주도합니다. 즉 OEM은 생산자가 주문자로부터 설계도를 받아 제품을 위탁 생산하는 것이고 ODM은 생산자가 주문자로부터 제품의 생산 위탁을 받아 제품을 자체 개발하여 생산하는 것을 말합니다.

OEM - 주문자 상표에 의한 제품 생산자

우리나라가 해외의 국제적 브랜드를 가진 대기업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생산 방식으로, ‘주문자위탁생산’ 또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이라 한다.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주문업체에서 생산성을 가진 제조업체에 자사에서 요구하는 상품을 제조하도록 위탁하여 완성된 상품을 주문자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생산은 다른 업체에서 했으나 브랜드는 자사의 것이므로 브랜드를 신뢰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ODM - 제조업자 개발 생산

주문자가 만들어준 설계도에 따라 생산하는 단순 하청생산 방식인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과 달리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제조업체가 주도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주로 기술력을 보유한 제조업체에서 제품을 개발하면 판매망을 보유한 유통업체에서 납품을 받아 유통에 집중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제조업체에서 자체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높고, 해외로의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개발 로열티를 받는 등 고부가가치를 지닌 생산체제로 인정받고 있다.